API 코드 정의
카카오톡 비즈메시지 상담톡 API 응답 코드
| code | message | description |
|---|---|---|
| 0 | 정상코드 | |
| -400 | ForbiddenException | 권한 없음 |
| -500 | UnauthorizedException | 인증 실패 |
| -501 | InvalidSenderException(InvalidSenderIdException, InvalidSenderConsultStatusException) | 발신 프로필 키가 유효하지 않거나 상담을 진행할 수 없음 (플러스친구가 activated 상태가 아닌 경우 상담톡 이용 중 상태가 아닌 경우) |
| -502 | InvalidSessionException | 세션이 만료되었거나 존재하지 않음 |
| -503 | InvalidUserKeyException | 잘못된 형식의 유저키 요청 |
| -504 | DuplicateSerialNumberException | 메시지 일련번호가 중복됨 (메시지 일련번호는 CS처리를 위해 고유한 값이 부여되어야 함.) |
| -505 | InvalidImageException(InvalidImageFormatException, InvalidImageMaxLengthException) | 잘못된 이미지 전송 요청 |
| -506 | MessageLengthOverLimitException | 메시지 길이 제한 오류 1000자 초과 |
| -507 | InvalidHubPartnerException | 허브 파트너 키가 유효하지 않음 |
| -508 | InvalidProfileChatStatusException | 채팅 기능이 비활성 상태인 경우 |
| -509 | InvalidJsonException(NoJsonBodyException, JsonParseException, NoValueJsonElementException) | 잘못된 파라메터 요청 |
| -510 | InvalidMessageException(NoImageException, NoTextException, FailedToReadButtonLinkException, NoMatchedButtonUrlException, NoMandatoryButtonPropertyException, InvalidButtonLinkLengthException) | 잘못된 형식의 메시지 타입 요청 |
| -511 | BlockedUserMessageException | 차단된 사용자에게 메시지 전송 요청 |
| -512 | ContractNotFoundException | 유효한 상담톡 계약이 존재하지 않음 |
| -600 | FailedToSendMessageException | 메시지 전송 실패 |
| -601 | InternalSystemErrorException | 카카오 내부 시스템 에러 |
| -681 | IncludeInStartChatbotMessageException | 챗봇대화내역 전달 방법이 상담 시작에 포함되어 있음 |
카카오톡 비즈메시지 센터 API 응답 코드
| code | description |
|---|---|
| 200 | 요청 성공 |
| 403 | 권한 없음 |
| 405 | 파라미터 오류 |
| 504 | 템플릿 코드 중복 |
| 505 | 템플릿 이름 중복 |
| 506 | 템플릿 내용이 1000자 초과 |
| 507 | 유효하지 않은 발신 프로필 |
| 508 | 요청한 데이터가 없음, 삭제 상태의 데이터 요청시 응답 |
| 509 | 요청을 처리할수 있는 상태가 아님 예) "템플릿 검수 요청이 가능한 상태가 아닙니다.", "비즈니스폼 상태 오류" |
| 510 | 템플릿의 버튼/바로연결 형식이 유효하지 않음 |
| 511 | 대표링크/버튼/바로연결의 링크가 유효하지 않음 |
| 512 | 허브파트너는 발신프로필 추가 및 그룹내 발신프로필 추가가 제한된 상태 |
| 513 | 메시지 결과 수신 채널이 올바르지 않음 |
| 514 | 비즈니스 인증이 필요한 카카오톡 채널 |
| 515 | 상담톡 프로필이 존재하지 않음 |
| 518 | 개발자용 채널은 등록 불가합니다 |
| 519 | 등록하려는 발신프로필 채널의 고객센터 정보 입력 필요 |
| 525 | 템플릿의 카테고리가 유효하지 않음 |
| 530 | 유효하지 않은 비즈플러그인 |
| 554 | 그룹태그 정보가 존재하지 않음 |
| 555 | 그룹태그 이름 길이 제한 실패 |
| 556 | 그룹태그 이름 형식이 올바르지 않음 |
| 557 | 그룹태그 키 정보가 유효하지 않음 |
| 600 | 이미지 업로드 실패 |
| 610 | 파일 업로드 실패 |
| 611 | 첨부파일의 크기가 50MB를 초과 |
| 612 | 첨부파일 형식이 유효하지 않음 |
| 613 | 첨부파일의 개수가 10개를 초과 |
| 614 | 첨부파일이 존재 하지 않음 |
| 620 | 잘못된 전화번호 형식 |
| 621 | 파라미터 오류 |
| 810 ~ 805 | 발신프로필 등록이 차단된 상태 |
| 811 | 발신프로필 등록이 차단된 허브파트너 |
| 950 | 쿼터 초과 |
| 3018 | 메시지를 전송할 수 없음 |
| 3019 | 톡 유저가 아님 |
| 3020 | 알림톡 수신 차단 |
| 3021 | 카카오톡 최소 버전 미지원 |
| 3050 | 수신동의거부 스펙 (N타입) 미지원 |